티스토리 뷰

비교적 내륙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사량도는 주변 경관이 좋아서 많은 분들이 찾는 섬 중 하나입니다. 특히 낚시 포인트가 많아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량도 배시간과 요금을 출발 터미널마다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사량도를 가기 위해서 이용 할 수 있는 배편은 가오치 선착장과 통영 여객터미널, 고성 용암포 그리고 삼천포 여객터미널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통영시에서 제공하는 해상교통 안내를 보면 가오치선착장과 고성 그리고 삼천포가 안내가 되어 있고 통영 여객선터미널도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오치선착장과 통영 여객선터미널의 사량도 배시간과 요금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참고로 가장 빠른 노선은 고성 용암포에서 출발하는 배편으로 2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시간을 확인하기 전에 운항되는 배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통영에서 출발하는 2000 사량호는 화물과 차량 선적을 할 수 없습니다.

 

 

가오치 선착장에서는 사량호와 제2 사량호가 운항이 되지만 제2사량호는 이용객이 많으면 수시로 운항이 되고 있습니다. 가오치에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6차례 운항이 되고 있습니다.

 

 

통영 여객선터미널에서 출발하는 2000사량호는 하루에 한 차례만 운항이 되며 오후 2시 30분에 통영에서 출발을 합니다.

 

 

제2 사량호를 포함한 사량호의 요금으로 정액으로 일반 6,000원이고 도서민의 경우에는 3,300원입니다. 청소년과 단체와 경로우대등의 할인이 10%에서 50%까지 가능합니다.

 

 

2000사량호 역시 정액요금으로 일반 5,000원 도서민 3,500원으로 사량호와 동일한 할인대상으로 할인율에 따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00사량호는 화물과 차량을 선적 할 수 없지만 가오치선착장에서 출발하는 사량호에는 차량 30대, 제2사량호는 19대를 선적이 가능합니다. 사량도 배시간은 출발지에 따라 다르므로 미리 출발장소와 시간을 정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