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정보 방송에서 뉴질랜드 또는 캐나다 여행 시 루지를 타면서 신나하는 모습을 많이 본 적이 있습니다. 싱가폴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동일한 브랜드가 우리나라 통영에서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통영 루지 시간과 가는법 그리고 이용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카이라인 루지는 뉴질랜드에서 2곳, 캐나다 2곳 그리고 싱가폴과 통영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통영 루지 시간은 휴무없이 매일 오전 10시에 시작하여 오후 5시에 마감을 합니다.
마감은 오후 5시에 하지만 마지막 발권은 동절기 기준 오후 4시45분에 하기 때문에 이용을 위해서는 발권 마감 시간 전까지 티켓팅을 해야 합니다.
현재 업체 사정상 온라인으로 예매를 할 수 없고 현장에서만 구입 할 수 있고 하절기에는 시간 조절이 될 수 있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여 통영 루지 가는법은 통영 케이블카를 찾아가면 반대편에서 루지를 이용 할 수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통영버스터미널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택시의 경우에는 통영터미널에서 이용 시 예상요금이 1만원으로 약 20분 이동시간이 예상이 됩니다.
루지 이용 요금에 대해서도 확인해보겠습니다. 루지를 타기 위하여 출발지점까지 이용 가능한 스카이라이드와 콤보 구매 가능합니다. 1회부터 7회까지 요금이 구분 되어 있습니다.
가족 단위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패밀리 콤보를 구입하면 이용 횟수를 쉐어 할 수 있습니다. 구매 조건은 가족 중에 만 16세 미만의 청소년 또는 어린이가 포함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루지 탑승을 하지 않는 분들은 스카이 라이드만 단독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편도와 왕복으로 구분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어린이는 16세미만으로 키가 85에서 110cm 이하의 경우에 어린이 동반 탑승이 가능합니다. 110cm가 넘는 경우에는 단독 탑승이 가능하고 어린이와 동반 탑승하는 보호자는 만 16세이상부터 해당합니다. 통영 루지 시간은 발권이 마감 되는 시간을 정확히 알앙두어야하고 하절기에는 시간이 연장 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