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경우에는 대부분 택배를 받기만 하는 편이지만 가끔 반품이 필요하거나 타지에 사는 가족의 필요한 물건을 보낼 때 택배를 보내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알아두면 편리한 대한통운 택배예약 신청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대한통운 택배예약은 일반과 반품, 청각장애를 가진 분들은 위한 sms 예약 그리고 원메일예약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기준으로 확인해보면 홈페이지에서 일반 예약을 선택하면 회원 가입여부에 따라 진행 페이지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인 경우에는 등록정보가 보내는 사람 정보에 자동으로 입력이 되며 나머지 과정은 비회원과 동일합니다. 비회원으로 예약을 하면 약관 동의 후 신청서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평일 신청 시 오후 4시를 기준으로 방문일정이 하루 차이가 나며 토요일에는 낮 12시 기준으로 하루차이가 나지만 일요일에는 영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월요일과 화요일 방문으로 구분이 됩니다. 영업을 하지 않는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신청시간에는 제한이 없지만 2일 후에 방문이 이루어집니다.
신청서 작성에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보내는 사람의 이름부터 연락처를 입력하고 주소는검색을 통하여 선택하고 세부주소를 입력합니다.
받는 사람의 경우에도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을 합니다. 최근 대부분 택배 배송단계에서 미리 전화를 하고 배송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휴대폰 번호를 남기는 것이 원활한 배송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소까지 마저 입력을 합니다.
상품 정보 작성 전에 취급이 금지 된 품목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현금화가 가능한 상품과 값 비싼 귀중품등과 위험하고 불법으로 유통물등에 대해서는 취급금지이고 규격을 초과하거나 포장상태가 좋지 않는 경우에도 취급에 제한이 되기 때문에 특히 규격과 포장상태를 포장 전에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내려는 상품에 대한 설명과 가격 그리고 박스의 갯수와 부피등을 입력하고 방문을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됩니다. 운임은 예상 되는 운임을 계산을 하고 선불 또는 착불 중 결제 방식을 선택하고 개인정보관련 동의를 체크한 후 신청을 하면 대한통운 택배예약 신청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