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하다보면 가사는 정확히 모르지만 입에서 맴도는 노래들이 있습니다. 멜로디만 흥얼흥얼거리다가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를 직접 해보았습니다. 이용방법은 국내에서 음원을 서비스 하는 곳에 할 수 있습니다.
다 동일한 결과를 보여주는지 궁금하여 여러 곳에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를 해보았습니다. 당연히 가사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으며 참고적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제일 먼저 확인해 본 곳은 멜론입니다. 현재 멜론을 이용하기도 하고 가장 익숙해서 선택을 했습니다.
제가 찾는 노래의 가사는 사랑이 뭔지 몰랐어라는 가사가 포함 된 싸이의 어땠을까입니다. 최근에 이 노래가 이상하게도 입에 맴돌게 됩니다. 멜론의 경우에는 검색창에 자동완성 기능이 있어 조금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검색결과에서 관련 곡이 먼저 나오고 밑에 관련 가사가 무려 4,111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찾으려는 곡도 3번째에 나왔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뮤직을 이용하여 동일한 조건으로 검색을 해보았지만 결과를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가사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지니에서는 가사에서 47건이 검색이 되었습니다. 첫 화면에서 정확도순으로 찾으려는 곡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2페이지에서 제가 찾으려는 노래를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벅스에서는 2건의 검색이 되었습니다. 가사 보다는 제목과 관련 된 결과 위주로 안내를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곡 제목에 가사가 포함되는지에 따라 결과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일한 조건으로 엠넷에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를 해보았습니다. 10건이 검색이 되고 가사 또는 곡목 일치를 선택하여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염두해두었던 노래를 찾은 곳은 제가 설정한 조건내에서는 멜론이었습니다. 다른 가사로 한 번 더 해볼까 생각도 했지만 그렇게 자주 사용을 하는 것은 아니니 크게 의미를 두지는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