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은 상상 할 수 없겠지만 불과 몇 십년 전만 하더라도 침대가 있는 집은 많지 않았습니다. 반대로 지금은 침대가 없는 집을 찾는 일이 쉽지가 않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만 하더라도 혼자 사용한다면 싱글 사이즈가 대세였지만 지금은 퀸사이즈 침대 크기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쩌면 우리 인생에서 시간을 가장 많이 할애하는 잠자리를 더 좋게 만드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퀸사이즈 침대 크기를 기준으로 사이즈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사실 수치로 보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 같지만 실제 누워보면 확실한 사이즈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사이즈와 다르게 요즘에는 회사별로 각각의 기준으로 사이즈와 명칭을 달리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반적인 분류로 보았을때 퀸 사이즈는 더블 바로 위 사이즈로 모든 사이즈가 길이가 동일하다고 할 때 너비 차이로 사이즈를 구분하고 있습니다. 퀸의 경우에는 보통 150cm인 경우에 해당합니다. 일반적인 사이즈를 확인했으니 주요 침대회사의 사이즈와 함께 간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스침대의 경우에는 매트리스를 6가지 사이즈로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 퀸사이즈의 경우에 해당하는 사이즈가 라지 퀸으로 규격은 동일합니다. 일부 사이즈의 경우에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시몬스침대의 경우에는 5가지로 구분이 되고 싱글을 제외한 4가지로 확인해보았습니다. 주요 회사의 퀸의 경우에는 대부분 사이즈가 동일하나 킹 사이즈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진침대 퀸사이즈 침대 크기 역시 다른 곳과 동일하지만 다른 사이즈의 경우에는 회사마다 조금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퀸으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사별로 사이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선택 시에 경도와 두께, 가격등을 고려하여 구매 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의 다른 사이즈를 선택 시에는 각 회사마다 사이즈가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선 사이즈 비교를 먼저 하고 결정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