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남아시아의 여러 국가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아름다운 불교 국가 라오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오스 환율은 현재 국내에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물가 정보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라오스에서 사용하는 화폐는 라오스킵으로 500킵부터 10만킵까지 화폐 단위가 큰 편으로 라오스 환율의 경우에는 현재 기준 우리나라 1원에 약 7킵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약 7킵에서 크게 변동이 있는 편은 아닙니다. 참고로 라오스를 방문 할 때 무비자로 15일까지 체류가 가능합니다.

 

 

단순 여행이나 관광 목적이 아닌 사업등의 목적이라면 공항에서 30달러를 내고 비자발급처에서 30일 체류가 가능한 사업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화폐단위가 큰 경우에는 환전에 착오가 있을 수 있습니다. 라오스 킵과 우리나라 원에 대한 변환한 표를 스마트폰에 캡쳐하여 확인을 한다면 계산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1만원이면 7만킵 정도는 숙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할 만한 주요 물가 정보에 대해서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여행가면 그 나라의 맥주를 맛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맥주의 각격을 살펴보면 9,000킵으로 천몇백원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택시를 이용 할 때 기본요금이 15,000킵으로 우리나라 2천원이상으로 생각보다 낮은 편은 아닙니다.

 

 

호텔은 시설에 따라 가격 차이가 두 배 가까이 차이가 나고 엉어 구사가 가능한 대졸 초임이 약 30만원 정도 수준으로 임금에 비하여 자국민에게 물가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가와 라오스 환율에 대하여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방문 목적이 단순 여행이 아닌 거주와 근무의 목적이라면 복수비자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거주와 노동에 목적에 따른 허가를 받아야 하고 3개월부터 12개월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연장 시에는 체류허가를 우선적으로 신청하여 연장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