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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으로 해외에서 쉽게 상품을 주문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해외에서 직접 구매하면 가격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등 특별한 세일 기간을 기다리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은 해외에서 직접 구매를 하는 경우 반드시 필요합니다.


 



해외에서 구매를 한 제품이더라도 국내에 들어오는 경우에는 세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관세청에서는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을 통하여 관리를 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이전만 하더라도 개인이 직접 발급이 받기에는 과정이 복잡하고 어려웠지만 지금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확인사항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이용을 위해서는 본인 확인이 필요하므로 인증을 위하여 공인인증서 또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우체국을 이용하여 발급 받은 인증서의 경우에는 이용에 제한이 된다는 점도 알아두어야하고 휴대폰 인증서 사용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최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크롬 브라우져로도 이용이 제한이 됩니다. 화면과 같이 먼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수단을 선택하고 발급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인증수단을 이용하여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를 이용하거나 본인의 휴대폰으로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조회를 위해서는 휴대폰 인증을 권장합니다.



처음 이용하는 경우에는 신규발급을 선택하여 신청서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조회와 재발급이 필요 할 때는 조회와 재발급도 동일한 과정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조회와 재발급을 위해서는 휴대폰 인증만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휴대폰 인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서 작성은 개인정보에서 이메일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 대해서는 반드시 입력을 하고 개인정보 동의를 하고 신청을 하면 됩니다.



신청 이후에 다시 한 번 처음 화면과 같이 인증을 하고 조회와 재발급 메뉴에서 휴대폰을 이용하여 인증을 하면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이 완료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확인사항만 알면 이용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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