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전에 아이폰에서 갤럭시 최신 모델로 기기 변경을 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하는 편이지만 확실히 삼성페이는 정말 편리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가벼운 외출 시에는 스마트폰만 들고 나가게 되는데 삼성페이 현금인출 하는 방법만 알아두면 주머니에 스마트폰만 넣고 외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재 삼성페이 현금인출이 가능한 곳이 전국 10개의 은행으로 제한이 되어 있고 은행마다 이용 가능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 확인을 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대부분 은행에서 사용을 할 수 있으므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삼성페이에 계좌등록이 필요하고 사전 인증을 받지 않았다면 인증이 필요하므로 이용 전에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방법은 은행마다 여러가지 방법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을 위해서 삼성페이 화면에서 출금 메뉴를 선택한 이후에 이용하고 있는 계좌의 4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지문 인식을 하거나 직접 6자리의 삼성페이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현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거래 가능한 은행의 atm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하고 삼성페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스티커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없는 경우에도 이용 가능 은행이라면 동일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이용을 할 수 있는 10개의 은행 모두 출금이 가능하며 이용 가능한 금액과 인증 방식이 다른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거래하는 은행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고 이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2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최대금액이 다르고 수표 출금이 가능한 곳과 아닌 곳도 있다는 점도 참고해두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내 유명 은행 모두 삼성페이 현금인출을 이용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고 이외에 지역의 부산과 대구은행 그리고 새마을금고도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증권사 중에서는 삼성증권이 현재까지는 유일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